취향을 위한 빈공간/습관적 음주가 [about alchol]

맥주 리뷰: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_클라우드/맥주추천/신상맥주

허슬러 2020. 12. 23. 15:16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

 

오늘 이야기하려고 하는 맥주는 '클라우드 생 드래프트'입니다.

롯데에서 기존 클라우드의 부진함을 극복하고자 출시한 신제품이라고 하는데요.

결론부터 말하자면 합격! 청출어람이 될 듯한 맥주네요.

 

 

생 드래프트! 의 거품을 보기위해 잔에 따라 마셨습니다.

 

> 가격 및 구입처

마트, 편의점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는 것 같네요. 저는 주로 롯데마트에서 구매합니다.

가격은 큰캔(500ml), 마트 기준 약 1800원 입니다.

처음에 겉 디자인을 보고 뭐야 이건 클라우드 프리미엄인가? 비싸겠네 했는데 거의 똑같아요.

참고로 저는 국산 맥주는 편의점(네캔 만원)에서 잘 안사요. 마트랑 가격 차이가 꽤 크더라구요...

 

하나 특징은 330ml 용량이 있습니다. (맨 위 대표 사진에서 마지막 캔)

휴대성을 강조한 용량이라는데, 휴대성은 모르겠고

기존 작은 캔(355ml)보다 살짝 적은 양으로 알쓰들이 좋아하더라구요. 제 동생

 

 

> 느낌

라거 스타일이에요. 굉장히 시원합니다.

처음에 큰 기대는 안하고 마셨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.

확실히 기존 클라우드보다는 생 드래프트가 훨씬 청량감이 있었습니다.

생 드래프트를 내세우긴 했지만 거품은 잘 모르겠어요. 그냥 높은데서 부어버리면 거품 많아요. ㅋㅋ

너무 청량감이 강한 맥주는 가끔 신맛(?)이 느껴질 때도 있는데 고소함도 느껴지고 밸런스가 좋았어요.

이런 맥주는 부담없이 많이 마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

 

 

> 추천 안주

라거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랑 특히 궁합이 좋은 것 같습니다.

맵고 짜고 강렬한 맛들의 음식이요.

저는 찜닭이랑 먹었는데 굉장히 좋았어요.

치킨, 곱창 볶음, 골뱅이 소면 ...

무엇이든 착착 붙을 것 같은 맥주이니 부담없이 드셔보세요.

 

 

> 재구매의사

95%

라거 땡길 때는 이 맥주로! 마셔야겠다 할 정도로 괜찮은 맥주입니다.

향이 강하지 않아서 반주로도 좋아요.

참고로 제 친구 중 한 명이 이 맥주를 처음 먹고 욕을 했네요. 왜 이렇게 맛있녜요. ㅋㅋ

안드셔보신 분들 추천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