취향을 위한 빈공간/습관적 음주가 [about alchol]

맥주 후기: 말표_말표 맥주/편의점 맥주/흑맥주/수제맥주/말표/스퀴즈 브루어리

허슬러 2021. 1. 2. 14:48

 

안녕하세요.

 

오늘 이야기할 맥주는 '말표'입니다.

곰표를 마셨으면, 말표도 당연히 맛을 봐야겠죠!

 

스퀴즈 브루어리와 말표가 손을 잡았네요.

생소한 양조업체인데 웹사이트를 방문하니 흥미로운 맥주들이 많네요.

 

강원도에서 실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거 같은데요.

기회가 된다면 꼭 방문해보고 싶네요.

 

조금 웃긴 이야기지만, 흑맥주인줄 모르고 구매했습니다. 저렇게 크게 써있는데

왜냐하면 전...흑맥주를 그다지 안좋아합니다.

 

제가 좋아하는 느낌인 속이 뻥- 뚫리는 시원한 청량감이 흑맥주는 조금 약하달까요.

그래서 사고나서 아, 2캔이나 샀는데... 후회를 살짝... 했는데 맛있었습니다!

 

 

곰표에 비해 말표는 간간히 구하기 쉽더라구요.
플립즈 프레즐과 꽤 괜찮은 조합. 강추합니다.

 

> 가격 및 구입처

CU에서 단독 판매되고 있습니다.

단품 구입시 3,500원 입니다.

 

 

> 느낌

처음에 코를 대니 커피향이 확 올라왔습니다.

맛 역시 달콤한 커피맛이 났어요. 굉장히 맛잇었습니다.

보통 흑맥주는 보리(맥아)를 태워 만든 것으로 주된 맛이 씁쓸함이죠.

그에 반해 말표는 달콤한 블랙 커피에 맥주를 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.

솔직히 탄산감은 세지는 않았지만, 일반적인 흑맥주에 비하면 조금 더 있는 편이었습니다.

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(탄산이 빠지면서) 단 맛이 강해지는 느낌은 있네요.

 

 

> 추천 안주

맥주 자체의 맛이 강한 스타일 입니다.

무거운 느낌도 있고요. 그래서 안주 없이 먹어도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.

저는 안주 없이도 잘 먹었고,

두 번째 마실 땐 플립즈 초콜렛 프레즐과 함께 했더니 커피 향이 더 살아나는 듯 했네요.

 

 

> 재구매의사

70%

개인적으로 흑맥주를 별로 선호하지 않는데 그것치곤 굉장히 선방한 맥주입니다.

이미 재구매해서 먹은바도 있을만큼요.

다만 조금 덜 달았으면 더 괜찮았을 것 같아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