취향을 위한 빈공간/습관적 음주가 [about alchol]

맥주 후기: 골목대장 맥주_편의점맥주/수제맥주/맥주추천

허슬러 2021. 1. 6. 22:58

안녕하세요.

오늘 이야기할 맥주는 '골목대장 골드에일'입니다.

 

캔 디자인도 예쁘고 이름도 마음에 들었던 터라 전부터 눈길이 계속 갔던 맥주인데,

여름에 한 번, 며칠 전에 또 한 번 먹고 후기를 써봅니다.

 

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(주)!

라는 곳에서 만든 맥주입니다.

 

플래티넘... 익숙한넘이네요.

ㅋㅋㅋ죄송합...

 

플래티넘이 뭐지? 하다가도 이 로고 보시면 아~ 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.

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'페일 에일'을 생산한 업체라고 하네요.

 

 

 

 

> 가격 및 구입처

세븐일레븐, GS25에서 한 번씩 구매했습니다.

단품으로 구매하게 되면 3,900원이구요.

마트에서 구매하시면 좀 더 저렴하겠네요. 이마트에서도 판매한대요!

 

 

> 느낌

화사한 맛의 골든에일의 정석입니다.

두 번째 마셨을 때는 컵에 따라 마셨는데 굉장히 빛깔도 골드!!!라고 외치듯 샛노랗습니다.

제가 대학생 때 처음 수제 맥주를 접했는데

그때 처음 마셨던 골든에일처럼 미세한 프루티함과 씁쓸함이 적절히 조화가 된 맛이었습니다.

기교 부리지 않고 정석으로 만들어 낸 맛이었어요.

탄산은 중간 정도, 과하게 진한 맛과 향은 아니었습니다. 그래서 더 좋았어요 전!

 

 

> 추천 안주

음... 오늘은 팍! 떠오르는 게 없네요.

탄산은 중간 정도 그리 강하지 않고, 맛과 향도 과하지 않아요.

미세하게 향긋함이 느껴지는데.... 피자도 좋을 것 같고요.

저는 처음 먹을 적에 해산물과 먹었는데 엄청 기억에 남는 조합은 아니었습니다.

 

 

> 재구매의사

50%

맛이 없진 않습니다. 그치만 개인적 입맛으로 골든에일이 자주 당기지는 않더라고요.

그래도 가끔 정석적인? 깔끔한 에일이 끌릴 때 구매할 거 같네요!